제1조 (목적)
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남광토건 주식회사(이하 "회사"라 한다)가 하우스토리 인터넷 회원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한다)의 이용 조건 및 절차,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공지)
- 본 규정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- 회사는 본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규정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효력을 발생합니다.
제3조 (약관외 준칙)
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.
제 4 조 (용어의 정의)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회원 :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.
- 이용자 ID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의 주민번호를 말합니다.
- 비밀번호 :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운영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.
제 5 조 (이용신청의 승낙)
- 회사는 승낙의 유보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이회원등록 양식상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가입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그 승낙을 취소하고 이용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-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한 경우
- ③ 이용신청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- ④ 본 약관에 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
- ⑤ 기타 회사의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- 제 6 조 (정보 사항의 변경)
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정보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수정을 해야 합니다.
제 7 조 (회사의 의무)
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
단,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,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않습니다.
제 8 조 (회원의 이용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)
- 이용자 ID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이용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,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- 자신의 이용자 ID,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고 있음을 발견한 회원은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본 조항을 이행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지지않습니다.
제 9 조 (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)
-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
- ① 다른 회원의 이용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-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- ③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-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-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- ⑥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
- ⑦ 기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배하는 행위
-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준수하여야 합니다.
-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그 영업활동으로 인하여발생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제 10 조 (서비스 이용관련 제출물의 저작권)
- 제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원칙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
- 그러나, 서비스를 통하여 제출된 회원의 아이디어, 원고, 사진 등에 대한 저작권, 초상권 등은 회사에귀속됩니다.
제 11 조 (서비스 이용시간)
-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한 1일 24시간, 연중 무휴서비스를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시스템 점검, 교체, 보수등과 같은 필요가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.
- 제 12 조 ( 서비스 제공의 중지 )
-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.
-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등 회사에 필요한 사정이 있는 경우
-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
- 회사는 전시사변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, 정전,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사정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.
제 13 조 (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
-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① 타인의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-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- ③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-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적으로 유포시킨 경우
- ⑤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악의적 의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
-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
- ⑦ 기타 본 약관등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이나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
-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에 대한 링크는 운영자에게 사이트에 대한 정보 즉, 사이트 주소 및 운영자 E-mail, 전화번호, 이름, 링크시작일자, 용도를 통보한 후에 링크를 할 수 있습니다.
제 14 조 (손해 배상)
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제 15 조 (면책조항)
- 회사는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,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, 기타 사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 등의 신뢰도,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
-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자료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
-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16 조 (관할 법원)
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본사 소재지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.
(부칙)
이 약관은 2004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